- VFX (Creature) Animator -
​라이트 과정

VFX 애니메이터란, 신과 함께, 명량, 트랜스포머, 반지의 제왕, 아바타와 같은 영화 제작회사에서부터 극장판, VR, 광고나 티비 시리즈 등에 나오는 각종 크리쳐, 프랍 애니메이션에 참여하는 애니메이터를 말하고 있습니다.

주의: 애니트라이브 커리큘럼 무단도용하는 유사 교육기관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월 ₩350,000 ㅣ 10개월 과정

고릴라, 늑대, 용, 로봇 등과 같은 다양한 크리쳐 3D 애니메이션 작품에 실무자로서 참여를 하고 싶으시면 이 교육 과정을 권장드립니다. 실사 움직임과 무게감를 감안한 살아있는 생물체답게 영혼을 넣어서 움직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고 섬세하게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 10개월 과정 설명 -

라이트 과정은 인강과 피드백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라이브 화상 수업 및 선생님의 학생 관리는 제공해드리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면서 수강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1개월차 애니기초과정( ANI 01) 

"마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애니메이션 기본기부터 배우는 수업입니다."

수강대상

  • 마야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3D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고 비전공자여도 충분히 가능)

  • 애니메이션 관련 교육 처음이신 분

  • 모든 애니메이션의 기본이 되는 애니메이션 12원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애니메이션 12원칙을 잘알고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마야 인터페이스 설명, 12 Principles of Animation & Reference (애니메이션 12원칙 설명, 레퍼런스 촬영, 레퍼런스 활용)

2주차 - Bouncing Ball (공 애니메이션 설명, 그래프 에디터와 탄젠트 설명, 무게감이 다른 공 차이 설명​)

3주차 - Pendulum (진자와 오버랩의 과계, 진자 부위별로 잡아보기, 그래프 에디터 정리 방법)

4주차 - Ball with Tail (꼬리달린공 움직임 설명, 내부적인 힘 이해, 꼬리 잘 잡는 법 설명)

 2,3개월차 애니전공과정(ANI 02, ANI 03) 

"기초 바디메카니즘을 제대로 배우기 시작하는 수업입니다."

수강대상

  • 애니메이션 12원칙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기초 바디 메카니즘이 약하신 분 

  • 기본 바디 메카니즘인 걷기와 옆으로 한발 걷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기초 바디메카니즘을 잘 알고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Lower Body Walk Cycle 1 (하체 걷기 바디 메카니즘, 걷기 관련 주요 포즈,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Lower Bod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2주차 - Side Step 1 (옆으로 한발 걷기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분석,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Side Step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3주차 - Mime 1, 2(마임에 대한 이해, 예제 설명, 3D애니메이션 활용법 설명)

4주차 - Side Step 응용 (2주차 기본과제를 바탕으로 스스로 스토리를 연출하여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제작 예제 설명​)

5주차 - Full Body Walk Cycle 1 (전신 걷기 바디 메카니즘, 걷기 관련 주요 포즈, 블라킹 단계 작업 설명)

6주차 - Full Bod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제자리 걸음 싸이클 작업 방식,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Personality Walk Cycle 1 (워크 싸이클에 캐릭터성 넣기, 소품 사용의 주요성 설명)

8주차 - Personality Walk Cycle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4~6개월차 애니심화과정(ANI 04, ANI 05, ANI 06) 

"심화 및 응용 바디메카니즘을 제대로 배우는 수업입니다."

  ANI 4부터는 수강생이 원하는 분야 맞춰 과제가 주어집니다   

수강대상

  • 기초적인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응용 바디 메카니즘이 약하신 분 

  • 캐릭터성이 부여된 연출이 들어간 점프, 무게감 표현, 춤과 같은 심화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

  • 레이아웃을 잘 잡고 캐릭터성이 부여된 심화 바디메카니즘을 잘 알고 결과물로 만드실 수 있는 분들은 다음 단계로 월반 지원 가능(데모릴 검사 필수)

​수강내용

1주차 - Staging &Layout (구도, 카메라, 연출, 설명, 레이아웃 작업 설명)

2주차 - Jump 1 (점프의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설명, 레퍼런스 촬영, 레이아웃 잡기)

3주차 - Jump 2 (업그레이드 된 블라킹 잡기, IK/FK 사용법, 업그레이드 된 리블라킹 잡기)

4주차 - Jump 3 (피드백의 중요성, 표정 잡기,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정리 법​)

5주차 - Weight & Lifting 1 (무거운거 들기의 바디 메카니즘, 주요 포즈 집중 분성, 레퍼런스 편집, 레이아웃 잡기)

6주차 - Weight & Lifting 2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무한반복 싸이클 적용, 제자리 걸음 싸이클 작업 방식,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Weight & Lifting 3 (워크 싸이클에 캐릭터성 넣기, 소품 사용의 주요성 설명)

8주차 - Weight & Lifting 4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9주차 - Tempo & Flow 1 (박자감과 흐름 중심 바디 메카니즘, 레퍼런스 선택 방법, 레이아웃 작업 설명)

10주차 - Tempo & Flow 2 (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의사소통 방법 설명​)

11주차 - Tempo & Flow 3 (리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의사소통 방법 설명)

12주차 - Tempo & Flow 4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8개월차 취업포폴액션과정(PORTFOLIO ACTION) 

"국내, 해외 취업을 위한 데모릴을 만들자!"

수강대상

  • 심화, 응용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크리쳐나 짐승 관련 고난이도 액션 애니메이션과 취업용 데모릴 작업에 약한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 덩치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고난이도 바디 메카니즘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합니다.

​수강내용

1주차 - Portfolio Action 1 (고난이도 액션에 대한 설명, 레퍼런스 촬영 및 편집 설명, 레이아웃 잡기)

2주차 - Portfolio Action 2 (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3주차 - Portfolio Action 3 (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4주차 - Portfolio Action 4 (리블라킹 단계 작업, 페이셜 잡기,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5주차 - Portfolio Action 5 (리블라킹 단계 작업, 페이셜 잡기,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6주차 - Portfolio Action 6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Portfolio Action 7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8주차 - Portfolio Action 8 (폴리싱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마지막 2%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9,10개월차 취업포폴연기과정(PORTFOLIO ACTING) 

"국내, 해외 취업을 위한 데모릴을 만들자!"

수강대상

  • 심화, 응용  바디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연기 애니메이션과 취업용 데모릴 작업에 약한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 연기 애니메이션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 국내, 해외 취업, 개인개발, 이직, 과제물  등 다양한 목표를 지양합니다.

​수강내용

1주차 - Portfolio Acting 1 (애니메이터를 위한 메소드 연기 공부, 레퍼런스 촬영 및 편집 설명, 연기 촬영)

2주차 - Portfolio Acting 2 (연기 애니메이션 오디오 선정법 설명, 오디오 선정, 레이아웃 잡기​)

3주차 - Portfolio Acting 3 (레퍼런스 촬영,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4주차 - Portfolio Acting 4 (블라킹 단계 작업,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5주차 - Portfolio Acting 5 (리블라킹 단계 작업, 페이셜 잡기, 피드백의 중요성 및 적용법,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6주차 - Portfolio Acting 6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7주차 - Portfolio Acting 7 (스프라인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작업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8주차 - Portfolio Acting 8 (폴리싱 단계 작업, 그래프 에디터 부위별 정리, 마지막 2% 퀄러티 높이는 방법 설명)

​위에 과제별 쇼릴 보신것처럼 애니트라이브에서는 해외취업수준 3D애니메이션 포폴이 나오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독보적이며 번아웃되기 딱 좋은 회사로의 빠른 취업이 아닌 양질의 워라벨 및 연봉, 복지 좋은 회사로 취업이 될수 있는 실력으로 학생 한명 한명을 국내, 해외 취업까지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업이 끝나도 피드백은 계속된다

MENTORING

교육후에도 진행해드리는 멘토링 제도

1:1 실무자 과외 신청도 가능!

애니트라이브에서는 국내, 해외 유명 스튜디오 실무자들과 1:1로 진행되는 과외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Man with Crossed Arms

캐릭터 애니메이터

실무자님이 대기중

Happy Girl

VFX 애니메이터

실무자님이 대기중

Girl with Hair Band

게임 애니메이터

실무자님이 대기중

게임 시네마틱 애니메이터

실무자님이 대기중

오프라인 만남으로 진짜 커뮤니티 형성

COMMUNITY EVENTS

We want to meet with you

학생 + 선생님 + 실무자 만남

WHAT PEOPLE SAY

류지혜 취업생

선생님께서 한키 한키 잡으실 때 “왜?”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면서 관찰하면 답이 보이고 나아가 다음 수업에서 응용할 수 있게 되요.

이지영 취업생

완전 기초적인 이론들 이외에 미처 몰랐던 애니메이션 동작의 원리에 대한 이해 라던가 조금 더 어려운 기술적인 부분들에 대한 설명을 들어서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윤민우 취업생

기초부터 실력을 탄탄히 쌓을 수 있는 장영수 선생님의 커리큘럼 덕분에 저도 좀 더 열의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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